Skip Navigation

ON THE ROAD

조용한 주택 골목의 반란

#1

성수동 서울숲길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발행 2017년 09월 호

너른 들판과 푸른 나무가 울창한 서울숲을 따라 주택을 개조한 공간들이 속속 들어섰다. 대기업 프랜차이즈 입점이 금지된 덕분에 아티스트들의 개성이 조화롭게 넘쳐나는 것이 특징. 더위가 물러간 골목을 따라 한가로이 걷다 보니 가을 내음이 살포시 코끝에 내려앉는다.
초콜릿
1

프리미엄 초콜릿 연구소, 피초코

뚝섬 사거리에서 서울숲길로 향하는 길, 달콤한 향기에 이끌려 걷다 보면 작고 깔끔한 외관의 가게를 마주하게 된다. 초콜릿을 연구하고 만드는 공방, 피초코다. 최대 카카오 산지 중 하나인 베네수엘라에서 존(john)과 댄(Dan) 형제가 직접 공수해 온 질 좋은 카카오 빈과 버터를 사용해 한국에 없던 프리미엄 초콜릿을 선보인다. 여러 종류의 카카오 빈을 조합해 만드는 일반 초콜릿과 달리 한 지역에서 수확된 카카오 빈만을 사용하는 ‘싱글 오리진 초콜릿’으로 원재료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형제는 완성된 초콜릿이 아닌 카카오 빈을 그대로 가져와 초콜릿이 완성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챙기는 만큼 초콜릿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풍부하다. 최근 6월에는 ICA 국제 초콜릿 어워드에서 피초코의 엘레이 화이트 커피 초콜릿으로 상을 거머쥐었다. 초콜릿을 제대로 연구하고 제작하기 때문에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단 3시간만 오픈하지만 높은 신뢰감과 유일무이한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한국과는 전혀 다른 방식과 종류의 초콜릿이 궁금하다면 일단 피초코를 찾아갈 것. 방문 손님에게 자세한 설명은 기본, 피초코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초콜릿을 시식하며 구매할 수 있다. 초콜릿 커버처를 잔뜩 넣고 녹여 만든 빈투바 초콜릿 음료도 놓치지 말자. 피초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로,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초콜릿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47
tel
02-512-0565
website
www.pchokko.com
  • 피초코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피초코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피초코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피초코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2

여심 저격 핑크빛 디저트 숍, 하트앤애로우

이렇게 작고 아기자기한 디저트 숍이, 세련되고 거대한 신상 카페가 즐비한 서울숲길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싶겠지만, 하트앤애로우는 서울숲을 대표하는 인기 디저트 카페다. 일단 실내로 들어서면 동화 속에 들어온 듯 아름다운 풍경이 시야를 가득 채운다. 파스텔 톤의 벽지와 테이블부터 정원이 거꾸로 매달린 듯 천장을 가득 메운 꽃과 풀, 아기자기한 소품들까지,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디저트 또한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신선한 데다, 하트앤애로우의 주인이자 전문 파티시에가 직접 선보여 맛도 훌륭하다. 하트앤애로우의 대표 디저트는 각양각색의 마카롱. 직접 구운 마카롱은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신선하고 달콤한 크림이 가득 흘러나와 오감을 자극한다. 장미향과 열대과일 리치, 라즈베리가 조화를 이룬 이국적인 맛의 ‘이스파한’, 최고급 타히티 바닐라 빈으로 만들어 향긋한 맛이 일품인 ‘타히티 바닐라’, 다크초콜릿에 프랑스산 게랑드 소금을 넣어 ‘단짠 단짠’의 조화를 완벽하게 이룬 ‘발로나 솔티 초콜릿’ 등 이색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인상적이다. 폭신한 식감으로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는 다쿠아즈 역시 마카롱을 잇는 인기 메뉴다. 달콤한 디저트는 역시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즐겨야 제맛. 하트앤애로우는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앤트러사이트의 원두를 사용해 커피 맛도 놓치지 않았다. 영국식으로 우아하게 즐기고 싶다면 프리미엄 티 브랜드 ‘마리아쥬프레르’의 ‘마르코 폴로’를 주문해보자. 아기자기한 티 세트에 담겨 나와 특별한 기분을 내기 좋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2 길 45
tel
02-498-3353
info
화~토요일 12:00 ~ 20:00 / 다쿠아즈 3000원, 마카롱 2600원, 이달의 홍차 6500원
  • 하트앤애로우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하트앤애로우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하트앤애로우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3

눈과 입과 마음이 즐거운 곳, 북카페초록

외관에서부터 북 카페임을 외치는 듯 온통 책으로 뒤덮여 있는 독특한 담벼락이 눈에 띈다. 지하 1층에 자리한 이곳은 내부로 들어서는 순간, 이름에 걸맞게 책 냄새가 온몸을 휘감는다. 사방을 빼곡하게 채운 책 때문이다. 북카페초록에서는 매달 가장 인기가 좋은 베스트셀러부터 잡지, 자기 계발서, 국내외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 자리에서 바로 구입해 읽을 수 있. 지난 2016년 오픈 당시만 해도 북카페초록의 모든 책은 자유롭게 꺼내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카페이다 보니 음료와 디저트로 인해 책이 오염되는 경우가 많아 현재는 구입한 후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바뀌었다. 독서 공간은 가게 이름과 어울리는 초록빛 테이블과 의자, 아기자기한 조명과 소품들로 꾸며져 있으며, 여기에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더해 독서하기 더없이 좋은 분위기다.
카페 구석진 곳에는 책과 관련된 토론이나 미팅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룸도 마련되어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음료나 간단한 디저트와 함께 독서를 즐기며 달콤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 커피 메뉴부터 티, 에이드 등은 물론 맥주와 칵테일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을 얹은 와플부터 치즈크래커, 치킨 샐러드 등 출출한 독서가들을 위한 디저트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북카페 초록에서 책을 구입하면 음료 가격에서 1000원을 할인해주니 참고하자.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4길 28 - 3
tel
02-6404-6040
info
월~토요일 10:30 ~ 22:30 , 일요일 12:00 ~ 22:30
  • 북카페초록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북카페초록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북카페초록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4

빵순이 빵돌이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빵집, 보난자베이커리

성수동 갈비 골목이 시작되는 길목에 고소하고 달콤한 향이 발길을 사로잡는다. 7평 남짓한 작은 공간이지만 서울숲의 내로라하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 빵을 만드는 공간과 진열대가 전부인 이곳은 오로지 구입하는 것만 가능한 베이커리로, 잠시 앉아 먹고 갈 의자 하나 없지만 늘 문전성시를 이룬다. 빵이 나오는 예약 시간에 맞춰 한 시간씩 기다리는 이들도 적지 않다. 유기농 밀가루와 소금, 물만을 사용해 장시간 저온 숙성하는 프랑스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 보난자베이커리의 모든 제품은 버터나 설탕, 계란, 우유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채식 빵이지만 맛이 심심하기는커녕 자꾸 손이 갈 만큼 맛있는 이유다.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이곳은 하루에 단 100~120개의 빵을 생산한다. 제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쏟는 보난자베이커리만의 철학 때문인데, 인기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 느긋하게 빵을 사러 갔다가는 이미 다 팔려 빈손으로 돌아 나오기 십상. 특히 이곳의 인기 메뉴인 치즈볼, 나초코, 밤큐브 식빵 등을 맛보고 싶다면 빵이 처음 나오는 정오에 맞춰 찾아가야 한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5길 9 - 2
tel
070-4799-5025
info
화~일요일 12:00 ~ 21:00
  • 보난자베이커리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보난자베이커리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5

카페보다 더 예쁜 구두 쇼룸, 와이초

서울숲길이 시작되는 2길 좁은 골목을 걷다 보면 통유리 안으로 가득 비치는 핑크빛 실내에 눈길을 빼앗기게 된다. 최근 서울숲에 자리 잡은 디자이너 구두 브랜드 y.cho의 쇼룸. 연한 핑크와 골드 컬러가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가 우아하고 여성스럽다. 와이초는 구두를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다. 연말 시상식 같은 큰 행사나 드라마 속에서 여배우들이 신고 등장해 ‘여배우 슈즈’로도 잘 알려져 있다. 와이초의 구두는 데일리 제품과 웨딩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데일리 제품은 트렌디하면서도 유니크한 요소를 더했으며, 고급스러우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어 특히 인기가 많다. 그중에서도 깔끔한 라인이 돋보이는 스틸레토 힐은 와이초의 베스트셀러. 최근 유니크한 굽 모양과 트렌디한 스트랩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몰이 중인 ‘카밀레(Camille)’도 주목할 만하다. 와이초의 모든 제품은 내부 바닥을 천연 가죽으로 제작해 굽이 높거나 각이 진 형태라 해도 오랫동안 발이 편한 것이 장점. 쇼룸을 방문하면 와이초의 시즌별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 등 모두 만날 수 있다.
location
서울 성동구 서울숲 2 길 45 – 1
tel
070-7755-5522
info
수~금요일 11:00 ~ 20:00, 토요일 11:30 ~ 18:00
와이초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6

정원에서 즐기는 브런치, 트와블루

서울숲의 인기 카페들은 거의 1~2년 안에 지어졌기 때문에 어느 곳을 가도 새로운 곳이지만 그중에서는 가장 먼저 터를 잡은 트와블루가 터줏대감이라 할 수 있겠다. 특유의 깔끔하고 세련된 서울숲 일대 카페와 달리 싱그러운 초록빛 풀과 나무가 가득한 정원에서 느껴지는 여유로운 겉모습만 봐도 알 수 있다. 트와블루는 프랑스어로 ‘파란 지붕’을 뜻하는데, 기존 주택을 개조할 때 푸른색 지붕이 정원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그대로 두고 이름도 트와블루라 지었다. 나무로 된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숲 속에 들어온 듯 아늑한 공간에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어 운치를 더한다. 정원은 트와블루의 주인이 직접 디자인하고 가꾸어 정성이 듬뿍 들어간 공간. 대관 문의가 끊이지 않을 만큼 잘 꾸며져 있다. 비교적 한산한 아침에 이 정원에서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선선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 향긋한 풀 내음이 트와블루의 신선한 디시와 어우러져 행복한 아침을 만끽할 수 있을 것. 반려견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정원을 지나 실내로 들어서면 또 다른 즐거움을 마주하게 된다. 벽면에 따뜻한 감성의 그림이 걸려 있어 개인 갤러리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가 하면, 판매 중인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어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6길 11-1
tel
070-8886-5254
info
월~토요일 11:00 ~ 23:00, 일요일 11:00 ~ 22:00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화요일 휴무)
  • 트와블루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트와블루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트와블루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7

착한 꽃이 가득 핀 복합문화공간, 마리몬드 라운지

인기 배우 수지와 박보검, Mnet의 핫한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출신 아이돌 김도연과 최유정 등 톱 연예인들이 착용하고 등장해 유명세를 탄 브랜드 ‘마리몬드’. 형형색색의 고운 꽃으로 수놓은 예쁜 패턴으로 또 한 번,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기금으로 수익의 50%가 기부되는 착한 기업이라는 사실에 다시 한 번 사랑을 받고 있다. 마리몬드의 시그니처인 꽃들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원예 심리 치료를 통한 그림을 모티프로 만들어져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예쁜데 착하기까지 하다’는 말이 절로 떠오르는 브랜드. 마리몬드 라운지는 그런 예쁘고 착한 제품과 손님들을 위한 공간이다. 마리몬드에서는 배지와 팔찌, 에코백, 가방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휴대폰 케이스. 실제로 사회적 기업 브랜드라는 사실을 알기 이전에 그저 디자인만으로 휴대폰 케이스를 구매하는 손님도 많다. 마리몬드는 매 시즌 새로운 꽃으로 라인업을 구성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고귀함’이라는 꽃말을 지닌 목련으로 디자인한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무궁화 꽃으로 디자인된 제품들이 출시되었다. 마리몬드 라운지에서 물건만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꽃으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공간 안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나눌 수 있는 라운지 등도 마련되어 있다.
location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6 길 12
tel
070-4245-8865
info
월~일요일 10:00 ~ 21:00
  • 마리몬드 라운지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 마리몬드 라운지
    지역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map_서울숲_01

  • 에디터 고아라
  • 사진 오충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