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DESTINATION

1DAY Bonus Tour ISTANBUL

발행 2017년 07월 호

이스탄불에서 대기시간이 긴 터키항공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스탄불 시티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전문 영어 가이드와 함께 이스탄불 주요 명소를 탐방할 수 있다. 매일 아침 9시에 시작되며, 가이드 성향과 인원에 따라 동선이 달라지기도 한다. 투어는 6시간과 9시간 코스로 구성, 매일 5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박물관과 궁전 입장료는 물론 점심식사가 포함된다.
ㅗㅓ
09시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

오전 9시. 이스탄불 시티투어를 신청한 터키항공 승객들이 전문 영어 가이드와 만났다. 가이드는 오늘 일정을 설명하며 참가자에게 전용 목걸이를 건네준다. 전용 버스를 타고 이스탄불의 중심, 술탄아흐멧 지구로 향한다.
아타튀르크 국제공항
10시

블루모스크 & 아야소피아

이스탄불 관광의 하이라이트인 술탄아흐멧 지구엔 블루모스크(술탄아흐멧 자미)와 아야소피아 대성당이 있다. 터키를 대표하는 사원, 블루모스크는 오스만 제국이 세운 가장 위대한 건물로 평가받고 있다. 비잔틴 미술의 최고봉으로 불리는 아야소피아 대성당은 본래 성당이었다가 이슬람 사원으로 개조, 다시 박물관으로 태어났다. 대형 샹들리에로 장식된 1층 회랑과 벽화 <최후의 만찬>을 만날 수 있는 2층이 아야소피아 관람 포인트.
블루모스크&아야소피아
11시

토프카프궁전

아야소피아 뒤쪽, 보스포루스 해협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초대형 궁전. 오스만 제국의 술탄이 살던 곳으로 당시 화려했던 문화를 엿볼 수 있다. 궁전은 크게 3개의 문과 4개의 정원으로 나뉘며, 크고 작은 박물관이 곳곳에 있다. 당시 술탄의 여자들이 기거했던 하렘(Harem)도 놓치지 말자.
토프카프궁전
12시

점심식사

토프카프 궁전까지 둘러본 다음 터키식 점심식사가 이어진다. 레스토랑은 매일 상황에 따라 종종 바뀌는데, 술탄아흐멧 지구에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터키식 샐러드와 렌즈콩 수프, 쇠고기를 통째로 구운 되네르 케밥, 각종 꼬치를 맛볼 수 있는 쉬쉬 케밥 등이 주 메뉴. 향신료가 강하지 않아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 점심식사
  • 점심식사
13시

에미노뉴 갈라타다리

든든하게 배를 채운 다음 찾은 곳은 보스포루스 해협이 있는 에미노뉴 지역. 역사적인 갈라타 다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이스탄불의 명물 고등어 케밥도 맛볼 수 있다. 큰 빵에 구운 고등어와 양파만 들었을 뿐인데, 비리지 않고 담백하다.
에미노뉴 갈라타다리
14시

이집션 바자르&그랜드 바자르

에미노뉴에서 도로 하나만 건너면,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이집션 바자르를 만날 수 있다. 각종 향신료와 기념품, 식품, 의류 상점이 뒤엉켜 있고, 엄청난 인파로 늘 북적거린다. 이집션 바자르를 나오면,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이라 불리는 ‘그랜드 바자르’와 바로 연결된다. 출입구만 22개, 골목만 해도 무려 58개에 달한다. 매머드급 시장으로 터키에서 구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랜드 바자르 관광을 끝으로 다시 전용 버스를 타고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으로 향한다. 짧지만 알찬 6시간의 이스탄불 시티투어는 완벽한 보너스 여행이 된다.
이집션 바자르 &그랜드 바자르
  • 에디터 에디터
TOP